2017년 10월 16일 월요일

남성과 여성의 다양한 피임방법


다양한 피임방법


피임에 대한 뜻은 알고계신가요?




피임이라 하면 원하지 않는 임신을 막고, 성 관계시 생기는 성병을 예방하는 효과간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일 중요 한건 피임효과, 간편한 사용법, 적은 비용, 몸에 해롭지 않아야 하며, 임신을 원할 시에는 다시금 임신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피임의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 이제부터 알려드리겠ㅅ브니다.

피임의 여러가지 방법중에는 일시적인 방법자연적 방법질외 사정법기초체온법월경주기법점액관찰법 등이 있습니다.

물리적 방법은 콘돔사용페미돔루프 방법등이 있으며,

화학적 방법은 피임약살정제 등의 방법이 있으며,.

영구적 방법은 외과적 방법으로 정관수술난관수술 방법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1.    기초체온법
여성의 체온은 월경주기 동안에 저온기와 고온기로 나눌수 있다. 이때저온기에서 고온기로 이행하는 시기에 한층 더 저온으로 내려가는 시기가 하루 이틀 정도 있다. 이러한 시기에 배란이 되므로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여 날짜를 이용하여 피임하는 방법이다.




2.    월경주기법
여성의 월경주기 중에 용신 가능기와 안전기를 산출하여 안전한 기간에만 성관계를 같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달력에 매달 생리를 시작한 날을 표시해 두고, 사용하며. 본인의 생리주기를 잘 모른다고 생각이 들면 좀더 조심해야 한다.


3.    점액관찰법
여성의 배란기에 배출되는 점액의 변화를 이용하여 가임기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여성의 질 부위에서 늘 소량의 분비물이 나오는 분비물의 양이 다른 것을 참고로 하여 다른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배란기의 여러 증상 중 가장 정확하며 두드러진 것이 외부로 유출되는 점액으로, 점액관찰법은 점액의 탁한 정도와 끈기를 보고 배란기를 알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다.




4.    콘돔사용법
남성의 정자가 여성의 질을 통해 원하지 않게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남성이 사용하며 정액을 모으기 위해 성교 전에 남성의 발기된 성기에 씌워서 사용하는 주머니이다. 사용이 간편하며 건강에 해롭지 않으며 가격이 저렴하고,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5.    질외사정법
남녀가 성관계 도중 남성이 절정에 이르러 사정하기 직전에 꺼내어 외부에 사정을 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본인도 모르게 정액이 나올 수 도 있고, 사람이기에 실수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가장 확실한 방법이면서 불안한 방법이기도 하다.




6.    페미돔
여성의 질 내부를 감싸는 방식으로 여성 스스로가 사전에 작업하여 방어할 수 있도록 사용되는 여성용 콘돔으로 남성의 콘돔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페미돔의 사용법
- 내부링을 엄지와 중지로 꼭 쥐어준다.
- 내부링을 질 내로 삽입을 실시한다.
- 페미돔 안으로 검지를 넣고 내부링을 안쪽으로 깊숙히 집어 넣는다.
- 질 내로 삽입한 후 페미돔의 외부링과 몸체의 일부가 질 외부에
있을수도 있는데 이는 정상이다..
- 페미돔을 제거할 때 정액이 흐르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외부링을
비틀어 당기면서 제거한다.




7.    자궁내장치(루프)
여성의 자궁경관을 통해 자궁내에 장치하는 작은 플라스틱이다. 쇠로 만든 기구로 수정난이 자궁에서 자라지 못하도록 하는 방식으로서, 삽입하게 되면 반영구적이기 때문에 높은 피임효과를 가져온다.





8.    질피임제
제품의 모양은 거품, 크림, , 정제, 좌약등의 형태이며, 정자의 활동을 억제하며 정자가 여성의 자궁내로 들어가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여성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섹스로 전염되는 성병등을 예방하여 준다. 섹스행위 5~10분전에 사용하여야 하며, 약간의 불편함은 있지만 효과는 좋다.






9.    경구용 피임약
호르몬으로 된 약을 복용하여 여성의 배란과 관련된 호르몬의 주기를 방해하여 배란일을 변경함으로써 배란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수정이 착상을 못하도록 하여 임신을 예방한다. 이 피임약은 일상적인 생활을 함에 있어 아무런 지장이 없으며, 아주높은 피임효과를 볼수있다. 다만, 주의할점은 규칙적으로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약의 효과가 떨어져서 피임의 효과를 볼 수 없다.




10. 정관수술
남자가 행하는 외과의료 시술로서, 정자가 고환에서 음경으로 가는 통로인 사정관을 절단하여 내부에서 정자의 이동경로를 없애는 방식이며, 재수술을 통해 복원도 가능하다.


11. 난관절제술
여성이 행하는 의료 시술로서, 여성의 난관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폐쇄하여 질 내부로 유입된 정자가 난관을 지나가지 못하게 하는 방식의 피임방법이다.





12. 사후피임약
여성이나 남성이 피임을 하지 않고 관계를 가지게 되었을때, 관계후 임신에 대해서 불안할 때 성관계 후 임신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성교 후 72시간 이내에, 전문가와 상담하여 여성이 복용한다. 이러한 방법은 제일 안좋은 최후의 방법이니 평상시에는 콘돔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